본문 바로가기
여행

화담숲 모노레일 없이 관람 후기 (아이와 갈만할까?)

by 반디아빠 2024. 10. 24.

가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관광지 화담숲, 매년 입장권과 모노레일 예매가 치열하기도 하는데요 저희 가족도 저번 주말에 화담숲에 다녀왔답니다.

주말이라 모노레일 티켓은 도무지 예매를 할 수 없어서 모노레일 탑승 없이 화담숲을 둘러보고 왔는데요, 과연 어땠을까요?

 

화담숲 모노레일 탑승 없이 다녀오기

화담숲에 도착해서 주차를 마치고 숲 방향으로 가다 보면 리프트 탑승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리프트를 타고 숲 입구로 편하게 올라갈 수 있고, 리프트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화담숲 리프트

 

단, 안전을 위해서 유모차, 휠체어, 웨건등과 같이 바퀴가 달린 이동수단을 들고 리프트를 타는 건 불가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과 어른 1명은 리프트를 타고, 남겨진 어른 중 한 명이 유모차만 끌고 걸어 올라가는 모습이 슬프면서도 웃겨 보였습니다..

리프트를 안 타더라도 걸어서 올라가는 구간도 그리 길지 않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화담숲 리프트 탑승장

 

입장을 하면 자연생태관에 들어가 간단하게 민물고기 생태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화담숲 자연 생태관

 

곤충생태관도 준비되어 있고, 곤충, 개구리 등등을 간단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 곤충 생태관

 

 

숲의 전체 지도를 살펴보면 화담숲은 모노레일 승강장을 끼고서 시계방향으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 지도 / 관람 방향

 

모노레일 1승강장 ➡ 2승강장 상행 구간

첫 번째 구간 1승강장에서 2승 강장까지의 상행길의 길이는 1.9km입니다.

이 구간 모노레일을 이용할 경우 5분이면 도착하고

도보이용 시 약 40분 정도가 걸리는데 저희는 아이와 함께 이동해서 그런지 약 1시간 정도 걸려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생각보다 완만하고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서 유모차, 휠체어를 이용해 보도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화담숲

 

설렁설렁 올라다가 보니 자작나무 숲이 보이고 곧 정상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화담숲 자작나무

 

모노레일 2승강장 ➡ 3승강장 ➡ 1승강장 하행구간

하행구간도 마찬가지로 약 1시간 정도가 소요 됐는데요, 숲을 전체적으로 도보로 둘러보는 데는 약 2시간 ~ 2시간 30분이 걸리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상행구간보다는 하행 구간이 볼거리가 더 많았던 거 같습니다. 

화담숲

 

화담숲 요약

  1. 전체 도보로 관람 할만 하다
  2. 1승강장 ➡ 2승강장은 모노레일 ➡하행 도보이용이 베스트 동선 같다
  3. 하행은 꼭 도보로 천천히 구경하며 내려오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