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마이뱅크 일본 여행자보험 보험금 청구 후기

by 반디아빠 2024. 6. 11.

일본 나고야 여행 중 갑작스럽게 아이가 고열과 함께 감기 증상이 나서 나고야 현지 소아과에 방문하였는데요, 진료비는 엔화로 8,800엔 한화로는 78,000원 정도로 많이 나왔지만 여행자 보험을 가입해 전액 보상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보록 하겠습니다.

 

 

 

일본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 가입 상품

이번 여행은 일본 나고야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고, 이용한 보험사는 마이뱅크를 이용했습니다.

3박 4일 안심플랜 기준 성인 7,930원, 자녀(만 3세) 4,580원으로 총 2인 12,510원으로 가입해 놓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마이뱅크 든든 플랜과 안심플랜 차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여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페이지 바로가기

가입한 여행자보험 내역

 

 

원래 짧은 여행에서는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다녔는데 아이가 감기기운이 있기도 했고 여행자보험에 가입을 해야 할 거 같은 느낌이 계속 들어서 가입을 했는데 가입을 하고 가길 정말 잘했습니다.

 

 

일본 여행자보험 보험금 청구 후기

마이뱅크 보험금 청구 신청 방법입니다.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기재한 이메일로 '해외여행 가입증명서'(PDF)를 발송해 주는데요, 그 PDF의 문서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보상청구서류 이메일 받기를 클릭하면 필요한 서류 및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해외여행 가입증명서 마지막 페이지

 

메일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받았다면 의료비 청구서 및 동의서를 다운로드하고 출력해서 비어있는 칸에 개인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보험금 청구 안내 이메일

 

혹시 이메일을 못 받으셨다면 아래 pdf 파일을 받아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의료비 보험금청구서 및 동의서.pdf
0.31MB

 

 

해외여행자보험 청구 서류

 

-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 신분증

- 출입국 증명자료

- 통장사본

- 진료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처방전

- 영수증

 

준비한 청구서류는 mibank@dasca.com으로 정리해서 이메일을 보내주면 보험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류준비는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현지에서 진단서가 유료 3,000엔이라고 해서 영수증만 있으면 되겠지 생각하고 수납 영수증과 처방전만 받아 왔는데 유료 진단서가 없어도 여행자보험 청구는 잘 됐습니다.

일본 소아과 영수증

 

준비한 서류를 압축해 보험금 청구를 요청한다는 이메일 발송

여행자 보험 청구 이메일 발송

 

다음날 오전 DB손해보험을 통해 보험 접수가 완료 됐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여행자보험 청구 접수 완료

 

그리고 그다음 날

 

청구한 보험금 8,800엔에 대해 원화로 환산해 78,938원으로 지급 완료 되었습니다.

그날 환율로 따져 보니 금액도 100% 전부 지급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서류를 요청하진 않을까, 지급이 늦어지진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큰 어려움 없이 일본 여행자보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험금 지급 완료

 

여행자 보험의 중요성을 깨달은 여행이었습니다. 일본 여행 후 보험금 신청에 대해 궁금하셨을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